Home정보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신규 청년 추천 지역 상세정보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신규 청년 추천 지역 상세정보

오늘부터 바로 k패스 교통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전에 기후동행카드였는데요. 기후동행 카드에 이어서 대중교통비를 일부 돌려주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소 대중교통 이용횟수나 방식에 따라서 자신에게 유리한 교통카드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k패스 교통카드

그래서 이번에는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신규 청년 추천 지역에 대해서 한번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정부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서 버스와 지하철 비용의 최대 53%를 돌려주는 k패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번 보도록 하죠.

k패스 교통카드란?

k패스란 2023년 8월 29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대중교통 환급 지원사업입니다. 알뜰교통카드에 이어서 발급되고 있으며 지금 현재 4월 24일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해당 운영비용은 정부와 지자체가 각각 50%씩 나눠서 부담하고 서울시에만 60%를 책임을 진다고 합니다.

예산의 경우에는 국비와 지방비를 합쳐서 16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높은 GTX가 포함된 만큼 정부는 앞으로 환급액에 한도를 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신청방법이라고 하면 k패스 신청방법은 k패스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11개 카드사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신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마 보통 자신의 주거래 카드사와 동일하게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아래에서 신청해주세요.

k패스 누리집 바로가기

k패스 교통카드 신규

신규로 발급을 받는 분들은 위에와 같이 k패스 누리집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k패스 혜택

혜택이라고 하면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이용자에게 다음달 현금 또는 마일리지를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용계층에 따라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최대 60회까지 적립을 해주게 되는데 이는 회당 1500원씩 60회를 지출 했을 경우를 계산해보면 대략 2만원 가량의 환급을 받을 수 있다라는건데요. 이뿐만 아니라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도 받아서 교통비를 더 절감이 가능합니다.

k패스 교통카드 청년

예를 들어서 1500원 대중교통을 이용했다고 치면 일반인은 300원 청소년은 450원 저소득은 800원의 적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청년이라고 더 주고 그런것은 없습니다. 그냥 일반 성인들이라면 모두 300원의 환급을 받게 됩니다. 그래도 20%나 해준다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k패스 지역

현재 176개의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지자체에서 먼저 참여를 진행했고 추가적으로는 동해 삼척 태백, 횡성, 영월, 진천 등 총 13개의 곳이 더 추가적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차이

기존 알뜰교통카드의 가장 큰 단점이 도보나 자전거 등 이동거리에비례해서 마일리지 환급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이동거리 관계없이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로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사실상 저는 알뜰교통카드의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서 저걸 왜 해? 라는 의문을 가지기도 했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경우에는 k패스로의 회원 전환 절차를 거치면 카드 재발급 할 필요도 없이 바로 k패스로 전환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만 거치면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7월 이후에는 전환이 되지 않으므로 미리미리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신규 청년 추천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혜택을 볼 수 있는건 꼭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내가 내는 세금에서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복지는 국민들이 잘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