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예전부터 국회는 2차 방역지원금에 대해서 의견을 내기 시작했었습니다. 21일 본회의에서 총 15조 9억원의 추가예산이 통과 되었는데요. 이번 추경은 소상공인 및 사각지대 분들을 위해서 13조 5천억원이 지원되며 방역지원에는 2초 8천, 예비금액으로는 6천억이 배정되었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2차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은 기존 1차 대상인 320만명에 12만명이 더 추가 되어 332만명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신청 첫 이틀간인 23일과 24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가 운영됩니다. 이후에는 누구든지 언제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1인당 300만원
지원대상
지난해 12월 15일 이전 개업하고 지난달 17일 기준으로 영업중인 소상공인 소기업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사업체 입니다. 새로 추가된 12만명은 간이과세자 10만명과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식당 학원 예식장 관련 소상공인 2만명입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한것으로 간주하고 별도의 제출 서류 또는 증빙 없이 지원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적이 있다면 매출이 감소한것으로 인정하고 지원 하기로 했습니다.
신청하기
23일은 홀수 24일은 짝수 사업자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안내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1차 방역지원금 지급때와 동일하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누리집(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하기)에서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청은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동대표자 등 확인지급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별도 서류 없이 신청하면 됩니다. 지급은 신청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오후6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에 요청한 계좌로 지원금이 입금 됩니다.
25일부터는 홀짝제가 해제 되며 1인 경영 다수 사업체 등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감은 3월 18일 신청 접수 마감이 되며 확인지급 종료 후에는 이의신청 할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에 이번에 내가 받아야 하는 소상공인인데 받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3월 18일 이후에 이의신청할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여 처리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