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출학자금대출 신청 조건 생활비 이자 모든 정보

학자금대출 신청 조건 생활비 이자 모든 정보

학자금대출
학자금대출

대학생이라면 학자금대출을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많은 장학금 지원 제도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보고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이제는 필요가 아니라 필수 인데요.

그러나 중, 고등학교와 달리 직접 검색하지 않으면 관련 정보를 거의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학자금 대출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출이라고 하면 거부반응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학자금 대출은 대학생들이 등록금 부담을 줄여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기 때문입니다. 대출은 학생들에게 부담이 많이 되고, 높은 이율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출상품은 2종류가 있으며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학자금대출

대출 방식 및 생활비 대출

먼저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상환은 졸업 후 취업을 하고 난뒤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그나마 취업을 하고 소득이 발생하고 난뒤에 대출금을 갚는것이라 그나마 부담이 덜합니다.

또 다른 대출 방법으로는 학자금을 대출 하고 대출 기간 동안 원리금을 분할해서 갚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소득이 발생하고 난뒤에 천천히 갚는 방법과 대출을 받자 마자 갚는식으로 진행하는 방법 2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아르바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면 대출을 받자 마자 갚을수도 있겠지만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취업을 하고 난 뒤에 갚는것이 좋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수납 계좌로 바로 입금이 됩니다. 도중에 자신의 통장으로 빼서 내가 좀 쓸꺼야 라고 생각하신분들은 접으셔야 합니다. 최소 10만원부터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부분 대출도 됩니다. 생활비의 경우에는 학기당 150만원 한도내에서 자신의 명의 계좌로 대출 됩니다.

굳이 돈이 필요하신분들은 생활비 대출로 진행하시면 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지 추후에 대출금을 갚을 때 꽤나 고생 할 수 있으니 많은 금액보다는 꼭 필요한 금액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2. 학자금 대출 탭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이후 요청 서류 또는 본인인증 등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실행하다 도중에 접으면 대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끝까지 마쳐주셔야 대출이 가능하니 신청하실 때 빼 먹은것이 없는지 또는 심사결과와 대출 기간을 확인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대출 승인 상태를 확인한뒤에 신청한 내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신청 할 수 있는것은 등록금 실행 또는 생활비 실행이 있습니다. 신청 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신청이 됩니다.

학자금대출 이자

1.7%로 매우 저렴하게 진행됩니다. 일반 상환과 취업 후 상환 모두 동일하게 1.7%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많은 학생들이 취업 후 상환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출 제한 되는 경우

  1. 신입생군 대출자 중 대학을 미등록하고 해당 학기 학자금 대출을 미상환 하는 경우
  2. 신입생군 대출자 중 최초 대출 실행 대학과 최종 등록한 대학의 등록금 차액을 상환하지 않은 경우
  3. 신(편)입생 추가대출 이용자 중 학적 변동 등에 따른 원리금 미반환자
  4. 학자금 중복지원자로 확인되는 경우
  5. 학적 변동, 장학금 수령 등 사유로 인해 상환해야 할 등록금 대출을 상환하지 않은 경우
  6. 대학 등록 전 생활비대출 실행 후 대학을 미등록하고 생활비 대출을 상환하지 않는 경우
  7.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에 따른 대출 제한대학 소속 대학생인 경우
  8. 부실자료 제출자로서 대출제한 기한 이내인 경우
  9. 재외국민 국외 소득·재산 신고 모니터링 결과 소명거부, 불성실신고 등에 따른 누적경고 2회 이상인 자
  10. 대출 부적격자(학자금대출 관련 사기 및 범죄행위 연루자 등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닐시에는 대출이 거의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학자금대출 신청 조건 생활비 이자에 대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