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만 하더라도 춥지 않앗는데 갑자기 1월들어서 엄청나게 추워졌습니다. 오늘은 추운날 먹으면 몸이 따듯해 지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겨울 기온이 상승하고 있지만 겨울은 여전히 춥습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 이불에서 나오기 싫을 정도로 포근한 이불 속에 앉아 따끈한 음식을 즐기기에 딱 좋은 화덕의 계절입니다.
주로 겨울의 추운 날씨로 인해 고칼로리 음식을 섭외하고 쉽게 배고프기 때문에 과체중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재료에 알맞은 음식을 먹으면 건강하게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추운날 먹으면 몸이 따듯해 지는 음식
1. 구스베리
구스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와 모발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노화방지와 장수의 열매로 불리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습니다.
구스베리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토마토보다 8배, 오렌지보다 20배 높습니다. 또한 LDL 수치를 낮추고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여 소화 장애, 변비 및 감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고구마
겨울 하면 떠오르는 채소 중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뿌리채소입니다. 특히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B, C, 칼륨이 풍부하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검은콩
검은콩은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기력을 보충하고 싶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편두통에는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 니코틴산, 피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설, 설날 각종 모임이나 물회 등으로 속이 쓰리다면 백편두를 섭취하면 구토나 설사에 도움이 된다.
4. 무
찬바람이 불면 더 맛있다고 하는 무는 기온이 내려가면 더 시원하고 달콤해집니다. 무는 특히 마그네슘, 칼슘 및 구리가 풍부하여 소화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무처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겨울에는 데워서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좋은 방법이다.
이상으로 먹으면 따듯해지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겨울 최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오늘 생각난 김에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