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학생분들이 굉장히 관심이 많을듯 한데요. 우리는 보통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쉽게 피곤해 집니다. 졸음과 무기력을 극복하고 맑은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직장인들은 주로 커피를 섭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안 맞는 분들은 굉장히 난감해지는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집중력 높이는 음식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식
물
피로는 갈증과 탈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피곤할 때, 어떤 사람들은 탈수를 악화시키는 탄산을 찾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탄산은 그렇게 추천 하는 음식이 아닙니다.
또한 시원하거나 추워지면 집중력이 높아질꺼라고 생각하여 에어컨을 사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제로는 더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잠오는 때는 시원한 물을 마시면 잠을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먹으면 학습과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테스트에서 더 나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것은 블루베리가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달걀
계란을 먹을 때 어떤 사람들은 흰자만 먹습니다. 노른자를 포함한 전체 계란은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기분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란에는 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오후에 졸리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한 두 잔의 커피를 마셨다면 카페인이 과다 이기 때문에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는 커피보다 카페인이 적고 영양가가 달라 커피 대용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녹차에는 긴장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세로토닌과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보충하고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초콜릿을 먹을 때 우유나 화이트 초콜릿 대신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우유와 화이트 초콜릿보다 설탕과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한 달 동안 하루에 2잔의 코코아를 섭취하면 뇌로 가는 혈류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코아의 칼로리 함량을 고려할 때 비슷한 효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다크 초콜릿 한 조각을 섭취하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경우에 어느 정도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 위와 같은 음식을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