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굉장히 좋은 복지 중에 하나입니다. 안그래도 지금 대한민국은 인구 감소율이 굉장히 크다고 하는데요.
갈수록 결혼을 안하거나 아이를 안 낳는 부부들이 많고 또한 낳는다고 하더라도 1명을 낳는 추세이다 보니 2명에서 1명으로 인구가 반토막 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이러한 정책들이 더욱 더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임신기간 중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출산 후에 신청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 하실 수도 있으며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시에 작성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방문을 하게 될 시에는 본인이 신청하셔야 합니다. 관할 주민센터에 가시면 이뿐만 아니라 엽산, 철분제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한번 방문해서 여러 혜택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조금더 상세하게 설명을 추가적으로 드리면 임신기간중에 신청을 한다면 정부24 홈페이지까지 가능하나 출산 후에는 위에 말씀드린대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내용
-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
-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카드에 70만원 교통 포인트 지급
지원대상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계속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 이거나 서울시에 거주하는것이 확인된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 제외)
신청기한
- 임신 3개월(12주차)~출산 후 3개월
- 2022년 7월 1일 이전 출산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포인트 사용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우류비로 사용 가능하며 철도는 2023년 4월 12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레일사이트에서 예매할 경우에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며 코레일과 발권대행 계약을 맺은 여행사 등 다른 사이트나 여행사를 통하여 결제 시 포인트 차감이 아닌 본인의 신용카드로 결제 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또 주의하셔야 하는것이 기차 예매 승인 후 취소수수료 같은 경우는 본인의 포인트에서 차감이 됩니다.
사전 준비사항
- 신청일 기준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 삼성, KB국민,우리, 하나, BC 이 중에 하나라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임산부 또는 출산을 하고 난뒤에 아이를 키우는것에 있어서도 굉장히 많은 복지는 필요합니다. 해외에 아이를 낳지 않으면 많은 세금을 내게 하고 그돈으로 아이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정책도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하루 빨리 그러한 점들을 도입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