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염증 줄이는 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염증은 손상이나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암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사람이 모르는 사이에 신체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요 건강 문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 5명 중 3명이 염증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합니다. 낮은 수준의 만성 염증도 심혈관 질환, 암 및 무의식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제2형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염증을 줄이는 7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염증을 줄이는 법
금연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금연 후 몇 주 이내에 염증 수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스스로 담배를 끊을 수 없다면 가까운 보건소의 금연 프로그램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만성 스트레스는 염증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차례로 류마티스 관절염, 심혈관 질환, 우울증 및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기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쪼그려 앉기, 걷기, 걷기, 심호흡, 명상, 음악감상, 가글하기, 껌씹기, 미소 짓기, 녹차 마시기 등의 간단한 운동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숙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에너지와 생산성이 떨어지고 염증이 증가합니다. 이것은 특히 심혈관 건강에 해롭습니다. 성인은 하루 7~9시간의 수면을 유지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고령자는 또한 최소 5시간 동안 잠겨 있어야 합니다.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달리기, 수영은 염증을 줄이는 데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150시간 이상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와 빠른 걷기와 같은 간단한 운동도 노인들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운동이 힘든 상황이라면 앉아있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주
알코올 소비는 가능한 한 줄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하루 두 잔으로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고 여성은 하루 한 잔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알코올 섭취는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으로 인한 조기 사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항상 정상 체중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보통 사람들은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체지방은 염증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설탕 섭취를 즉각적이고 과감하게 줄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모카 커피를 아메리카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식단
과학적 증거에 근거한 항염증식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연과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혈관벽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굴, 조개, 해초, 오리고기, 닭고기, 콩류 및 올리브 오일은 모두 이 지역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식품의 예입니다.
이상으로 염증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염증은 오래 두면 둘수록 굉장히 몸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것이 1차적으로 중요하며 염증이 발생하게 될시에는 최대한 빨리 없앨려고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