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실업크레딧 국민연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은 실업크레딧에 대해서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과거부터 이미 100세 시대라는 말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민연금에 대해서 기대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문제는 지금 현재 국민연금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있다라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노후를 위한 대책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국민연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아르바이트 할때 또는 사회초년생일때 부터 국민연금이라고 하면서 세금을 냈던게 있었습니다. 마냥 세금인줄 알았지만 이게 훗날 노후를 책임 져 줄수 있는 자금이라는걸 그 후에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국민연금을 많이 낼 수록 나중에 받는 돈도 그만큼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실업을 하게 되었을때 우리는 국민연금 또는 세금을 내지 않게 되는데요. 그럼 그기간 동안 내지 않은 국민연금만큼 나의 노후는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상세하게 한번 보죠.
실업크레딧이란?
실업크레딧이란 실업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국가가 국민연금 보험료의 75% 금액을 지원하고 가입 기간을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 해주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부담금 25%가 있기 때문에 이미 자금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은 필히 하시는것이 좋긴 합니다.
실업크레딧 신청기간
구직급여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15일 이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업크레딧 지원대상 조건
국민연금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사람중에서 18세 이상 60세 미만 구직급여 수급자여야 하며 재산세 합이 6억원 또는 종합 소득금액이 1680만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실업크레딧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 또는 수급자격 인정시에는 각 지방 고용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그외에는 국민연금 각 지사에 문의를 해야 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두가지 방법이 다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고용복지센터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하면서 실업크레딧을 함께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나 온라인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함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리는데요. 1인당 생애 최대 1년까지만 지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1년만 되는거 나중에 신청하나 지금 신청하나 동일합니다.
이것과 비슷하게는 군복무크레딧 또는 출산크레딧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또 추가적으로 나중에 내용을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업크레딧 서류
공단 접수의 경우에는 실업에 대한 가입기간 추가산입 신청서가 필요하고 고용센터 접수의 경우에는 수급자격 인정신청서, 실업인정신청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업크레딧 내용
인정소득은 실직 전 3개월간 평균소득의 50%로 인정이 되며 최대 7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기간은 구직급여 수급기간으로 하되 실업 재취업 반복시 지속수급이 가능하며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보험료의 25% 본인이 부담하는 경우 한해 연금보험료의 75%를 지원하여 가입기간을 추가 산정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실업크레딧 국민연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에 대해서 말들이 많지만 아마도 이러한 제도가 무너지게 되는 순간이 국가가 무너지는 순간이 아닐까 생각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