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직장인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무원이나 전문직 종사자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조금 더 쉽게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직장인에 비해서 더욱더 말이죠.
이 경우 서류가 복잡하지 않고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자격요건을 한 번 확인 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상품은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솔편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대출 대상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
-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고객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마이너스통장 가능
원래 일반 직장인의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1년이 되어야 하지만 공무원의 경우에는 3개월밖에 되지 않는다라는것이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 소득 및 재직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없는경우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 공무원증 앞·뒷면 (사진촬영방식)
대출한도
- 최대 1.5억원
-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 최저 3.64%
우대금리
- 급여이체 0.4%
- 신한카드(신용/체크) 이용 시 0.2%
최초 적용된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는 대출실행일로부터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1개월 단위로 실제 거래 여부를 자동체크하여 충족되는 우대금리만 적용금리에 반영함.
연체금리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 이내로 적용
대출기간
- 1년
대출기간
-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최장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함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이상으로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금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공무원 분들의 경우에는 금리도 일반 직장인들에 비해서 저렴하게 나오고 있으며 한도 역시 더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안정적인 직장인것도 있고 사실상 어렵게 들어간 직장이다 보니 관두는 경우도 적어서 은행권에서는 안정적이라고 보고 대출을 해주는듯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서 여러분들 대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