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높이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진대사라고도 하는 대사는 신체 외부에서 섭취한 영양소를 분해 합성하는 유기체의 작용으로 생물학적 구성 요소나 생명 활동에 사용되는 물질이나 에너지를 생성하고 불필요한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선천적으로 신진대사가 빠른 사람은 살이 잘 찌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진대사 능력이 반드시 유전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들은 신진대사를 높이는 방법으로 총 7가지를 제시 했었는데요. 이것에 대해서 오늘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 마시기
독일 연구에 따르면 17온스(약 500ml)의 물을 마신 참가자는 신진대사율이 30%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즉각적일 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하루 물 섭취량을 1.5리터로 늘리면 연간 17,400칼로리를 추가로 태울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자몽 주스 마시기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은 후 자몽 주스를 마시는 것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팀이 한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자몽 주스를 마신 쥐는 설탕이 첨가된 물을 마신 쥐보다 체중이 덜 늘었습니다. 100일 동안 관찰한 결과, 자몽 주스를 마신 쥐는 다른 쥐보다 체중이 18.4% 적었고 대사 건강도 훨씬 더 좋았습니다.
근육 만들기
미국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근육이 많을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근육 1파운드당 50~6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우면 신진대사율을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햇빛을 쬐기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UV 노출은 산화질소를 방출하여 비만과 당뇨병의 발병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과식한 쥐의 자외선 노출은 체중 증가를 늦추고 당뇨병 증상을 감소시켰습니다.
유제품 섭취
연구에 따르면 칼슘 수치가 떨어지면 칼시트리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칼시트리올은 체내 지방 축적을 유발하는 호르몬입니다. 전문가들은 “칼슘 결핍은 신진대사를 늦출 수 있다”며 “저지방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일주일에 2~3회 먹는것이 좋습니다.
크게 웃어라
연구에 따르면 크게 웃으면 에너지 소비와 심박수(심박수)가 10-20% 증가합니다. 하루에 10~15분 동안 웃으면 추가로 40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웃는것이 단순 신진대사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하니 웃는일이 많도록 해야 합니다.
유기농 식품 섭취
유기농은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신진 대사를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캐나다 연구팀은 살충제 및 기타 제품이 사용되지 않는 유기농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