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유튜브를 어느정도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본적이 있는 채널 중에 하나인 바로 소련여자 입니다. 현재는 소련여자에서 크리스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접고 난뒤에 굉장히 오랜만에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돈이 다 떨어져서 돌아왔지만 2년간 버틸수 있었던 비밀이라는 말로 시작했습니다.
바로 주식을 했다고 밝혔는데요. 얼마전에 한국에서도 난리가 난 미국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엔디비아에 투자를 했었다고 합니다. “처음 돈을 벌었을때 고민이 많았다 엄마한테 맡길 수도 없고 은행을 믿을 수도 없었다. 근데 내가 또 스타라 그런지 주변에 로또 1등 번호 알려준다는 사람들이 한두명이 아니였다”라고 말을 이어 갔었는데요.
이중에서 정말 대단한 댓글을 보게 됩니다. 영상 댓글로 어떤 이상한 사람이 매일매일 나타나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고 하길래 처음에는 무시했다고 했었는데요.
애플, 엔비디아, 퀄컴 등 미국 주식을 지속적으로 사라고 계속 추천을 했었고 결국 4년이 지난 지금 수익률은 1000%가 넘는 수익을 보고 있다고 휴대폰을 직접 보여줬습니다.
그당시에 돈을 좀만 많이 넣었어도 유튜브 더이상 안해도 되었는데 댓글 단 사람이 더 자세히 얘기해주셨다면 할머니 사는 집까지 싹다 팔아버리고 올인했을텐데 서운하다고 농담으로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가 아픈 사람들을 위해서도 한마디 했었습니다. “잠깐 안심하세요. 저의 투자액은 소액이니 발 뻗고 주무셔도 됩니다.”라고 말해서 소련여자만의 매력을 또 보여줬습니다.
소련여자에 대해서 말하자면 한국인을 겨냥해 자국 문화를 소개하는 기존의 친한 성향 외국인 유튜버들의 콘셉트를 비틀어서 만든 채널이라고 합니다.
지나친 국위선양에 질린 네티즌들로 부터 굉장히 긍정적인 호응을 얻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국뽕 유튜버들이나 대한민국 사회의 문제점들 또한 한국인 정서에 맞게 풍자를 잘하면서 유명했습니다.
정말 한국 사람이라고 해도 이렇게 까지 잘 풍자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지만 외국인 답지 않게 굉장히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2022년 러시아에 문제가 생기면서 무관한 본인에게까지 불통이 튀었고 2022년 영상을 올리면서 장기간 휴식 기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2023년 2월 이후로는 영상이 올라오지 않았으나 2024년 3월 영상이 업로드 하면서 복귀를 알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인 대상으로 외국인이 100만 유튜버를 찍으면서 굉장히 돈도 많이 벌었을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이렇게 장기간 휴방을 하면서 결국 가지고 있는 돈도 다썼다고 했었는데요. 이제는 다시 돌아왔으니 활동을 열심히 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