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산후도우미 정부 지원 신청방법 및 자격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도 곧 산후도우미를 써야 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산후도우미를 써야 한다 쓰지 말아야 한다 등등 말들이 많습니다. 학대 같은 사건들도 알려지게 되면서 인식이 안좋은 쪽으로도 흘러간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산모와 도우미 이모분과 성격이 잘 맞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 할 때 이러한 성격을 가지신분들을 원한다고 하면 업체에서 최대한 거기에 맞춰서 사람을 배정하여 줍니다. 조리원에서도 아이 씻기는걸 한두번 밖에 안해보고 기타 정보들도 부족하기에 초보 부모들의 경우는 꼭 쓰는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산후도우미 정부 지원 신청방법 및 자격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보시죠.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기한
출산예정일 40일 이전까지 신청 가능 또는 아이 출생일로 부터 30일 이내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기준
산후도우미 서비스는 누구든지 신청 가능 합니다. 하지만 부부의 합산 소득 기준에 따라서 지원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게 지원이 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방법
먼저 복지로에 들어가 보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복지로 신청 바로가기(https://www.bokjiro.go.kr/ssis-teu/twataa/wlfareInfo/moveTWAT52011M.do)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
서비스 가격 – 정부지원금 = 내가 내야 할 돈 인데요. 평균적으로 하루에 3~4만원은 지출이 발생하니 10일이라고 하면 대략 30~40만원을 내야 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리 절차
초기 상담 및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뒤에 대상자 확정이 되고 시군구에 등록한 민간제공기간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고 합니다.
기타 사항
태아 유형, 출산 순위에 따라서 바우처 지원기간이 다르게 지원되는데요. 첫째의 경우는 10일 둘째와 셋째의 경우는 15일씩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쌍둥이거나 산모가 중증일 경우에도 15일 지원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산후도우미 정부 지원 신청방법 및 자격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지원사업들이 더욱더 많이 나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한국의 출산율은 전세계 손에 꼽힐 정도로 낮다고 합니다. 부모가 된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