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로는 더경기패스 신청방법 카드 k패스 차이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경기패스와 k패스가 있어서 굉장히 헷갈리게 되는데요. 지금 현재 기준으로 k패스는 전국적으로 가입자 수가 130만명으로 집계 되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더 경기패스는 가입자가 53만명이라고 하는데요.
굉장히 인기 있는 정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더 경기패스는 경기도민 교통비 부담 완화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이 서울쪽으로 직장을 구한 분들이 많아서 그러한 정책이 나오지 않았는가 생각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상세하게 보도록 하시죠.
더 경기 패스란?
더 경기패스의 경우에는 경기도에서 5월 1일 부터 시행되고 있는 대중교통 할인 및 환승 정책입니다. 서울에서 내놓은 기후 동행카드 보다 혜택을 많이 주기 때문에 경기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더경기패스 지원대상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9세 이상 도민
더경기패스 지원범위
전국 모든 대중교통에서 이용 할 수 있으나 시외버스, KTX, SRT 등 별도 발권 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경기패스 지원금액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 무제한으로 교통비 실사용액의 일정 비율을 지원하게 됩니다. 월별 교통비의 20%를 환급해 주며 19~39세는 30% 환급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최대 53%까지 환급을 해줍니다.
더 경기패스 신청방법 카드 추천
더 경기 패스 신청방법은 k패스 카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카드는 아래 사이트에서 본인이 받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더경기패스 등록
등록은 아래 사이트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카드사에서 K 패스 신청
2. K패스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
3. 회원가입
4. 발급된 카드 번호 입력
5. 본인인증 및 가입 완료
더경기카드 k패스 차이
이걸 가장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 동일합니다. 환급을 동일하게 해주는데 그냥 경기도라서 경기패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청소년들은 교통비 할인을 받아오긴 했었는데요. 하지만 나이대가 경기 패스가 굉장히 늘어났습니다. 예쩐에는 13~23세 까지만 이용이 가능했었지만 경기도는 위에 적혀 있지만 6~39세까지 확대가 될 수 있다라는거죠.
단점이라고 하면 한달에 21회 이상 버스 또는 지하철을 이용 하는 사람만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20일을 기본적으로 출근한다고 하면 왕복으로 10일만 하면 되지만 하루에 한번만 타면 된다고 하면 20일로 부족합니다.
하루를 더 타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뭔가 일부러 한번을 더야 한다라는거죠. 그점이 단점이라서 그것만 없으면 최고의 혜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더경기패스 신청방법 카드 k패스 차이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