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단백질이 적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후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회사는 식품에 고단백 제품을 만들려고 혈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들 식품이 모두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은 아니므로 소비자는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간주되는 많은 식품은 실제로 예상만큼 다량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습니다.
단백질이 적은 음식
1. 프로틴바
많은 유튜브 또는 기타 자료들을 보시면 프로틴바는 정말 비추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단백질 바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스낵은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혼란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음식에는 132칼로리의 단백질이 4g만 들어 있습니다. 만약 목표가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라면, 다른 음식들이 훨씬 좋아서 칼로리 함량이 같은 두 가지 저지방 치즈를 먹는 것이 더 유익할 것입니다.
2. 프로틴빵
고단백 마케팅은 제과점에서도 사용됩니다. 다양한 빵과 베이글에 ‘고단백’이라는 라벨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제품에는 실제로 따지고 보면 훨씬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코스트코에서 베이글을 주로 섭취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칼로리가 굉장히 적은 쪽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나 빵이 너무 먹고 싶다면 꼭 구입해서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땅콩쨈
땅콩쨈는 지방과 약간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만큼 단백질이 풍부하지 않습니다. 이 땅콩의 단백질 함량은 일반 땅콩과 동일합니다.
땅콩쨈 1티스푼에는 약 95칼로리와 4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적기 때문에 그냥 살찌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4.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집,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을 제공하는 영양가 있는 식품입니다. 견과류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지만 필요한 다량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상당한 양의 견과류를 섭취해야 합니다.
견과류는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지만 칼로리도 높습니다. 땅콩 100g에는 약 3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총 620칼로리가 있습니다. 단백질을 위해 견과류를 먹는 것이 최선의 생각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백질 섭취 목적 보다는 몸에 좋은 지방 섭취를 하기 위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