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차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지름길은 없지만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차를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 및 당뇨병의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현대인들은 주로 차 보다는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좋은 차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아래에서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차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차
1.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꽃이 만발한 히비스커스로 만든 허브차의 일종으로 히비스커스 차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복용한 참가자는 먹지 않은 참가자보다 12주 동안 더 많은 체지방이 감소했습니다.
2. 녹차
이미 녹차는 많은 분들이 아실것입니다. 녹차는 지방 산화를 증가시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함으로써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운동 중에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 덕분입니다.
요즘에는 차를 잘 못먹으니까 카테킨이 들어간 영양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면서 말하는 영양제들을 보면 이러한 녹차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17% 더 많은 지방을 연소했습니다. 굳이 운동을 하지 않고 녹차만 마셔도 어느정도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백차
연구에 따르면 백차는 녹차와 유사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을 함유한 백차 추출물 용액이 지방 세포의 분해를 증가시켰습니다.
4. 홍차
녹차 및 홍차에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3개월 동안 하루에 3잔의 홍차를 마신 성인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체중이 더 많이 줄고 허리둘레가 감소했습니다. 단 여기서 기억 하셔야 하는것은 고작 일주일 마시고 뺀다라는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꾸준히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5. 보이차
소규모 임상 시험에 따르면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한 대사증후군 남성은 섭취하지 않은 남성보다 3개월 만에 약 1kg을 더 감량했습니다. 보이차로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사람들에게서 혈당 조절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혈당 조절은 체중 감량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들 역시 혈당 조절이 필수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당은 세포가 사용하지 않은 설탕을 지방으로 저장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로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기 위해서 쌀밥 대신 현미 또는 기타 잡곡밥으로 먹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다양한 음식들이 제한 되고 부스터를 섭취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커피 대신에 다른 차 종류를 찾게 됩니다. 이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로 커피를 대신한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