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호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늙은호박은 겉이 노랗고 딱딱한 호박의 일종입니다. 늙은 호박에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합니다. 이는 피로회복, 감기예방,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래에서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늙은 호박 효능
1. 혈관 건강
호박은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박은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몸에서 나트륨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고혈압, 당뇨병 및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항암 효과
베타카로틴 함량 외에도 두 번째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늙은 호박에 들어있는 루테인은 피부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호박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여성의 유방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안구
늙은 호박을 먹으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피부
늙은 호박은 세포 재생을 돕고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5. 붓기
다섯 번째 붓기를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사람들은 이 호박의 물을 마시면 어머니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레시틴 등이 풍부해 모두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특히 늙은 호박을 끓여 차로 마시면 이뇨 작용을 도와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소화기능 향상
늙은호박의 당분은 소화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병에서 회복 중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장을 청소하고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7.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이나 에어컨을 많이 볼 수 있는 여름에 먹으면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에는 비타민 A와 B, 인, 칼슘, 철,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신체가 질병과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뇌건강
오래된 호박은 뇌에 좋습니다. 뇌세포 활성화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에는 혈액순환과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다. 호박씨는 또한 감소된 간 기능을 회복하고 간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D와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늙은 호박 부작용
늙은 호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칼륨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칼륨 섭취를 피해야 하는 신장질환 환자의 경우에는 섭취하면 안됩니다.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이 칼륨을 섭취하게 되면 제대로 배출을 하지 못하게 되고 칼륨 수치가 높아져서 부정맥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