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자 갱년기 증상 및 영양제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갱년기라고 중년 여성을 떠올리기 쉽지만 남성도 갱년기 증상을 겪습니다. 남성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 생산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는 남자 갱년기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여성과 비슷합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떨어지면 남성은 성욕, 활력, 근육량이 감소하고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설명할 수 없는 우울이나 분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남자 갱년기
남자 갱년기 증상
갱년기 동안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점진적인 감소는 신체에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폐경의 주요 차이점은 여성의 경우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는 반면 남성의 경우 점차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30대 남성의 평균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매년 1%씩 감소합니다. 감소 속도는 급격한 변화 없이 60세에 가까워질수록 느려집니다. 그러면 80대가 되면 상당히 낮은 수준에 도달하게 됩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또한 특정 질병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당뇨병과 같은 건강 문제가 있으면 체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합니다. 혈액 검사를 받고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 폐경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테스토스테론 보충 요법은 환자의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대한 특별한 원인이 없는 것으로 밝혀지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남성 갱년기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일부 연구에서 테스토스테론 보충 요법이 전립선암과 관련이 있기는 하지만 안전을 위해 치료를 받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남자 갱년기 나이 및 영양제
50대의 모든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측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의 최적 수치는 300~1000 사이의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보다 높거나 낮은 경우에는 검사를 반복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남성 갱년기 치료를 하나의 검사 결과로 성급하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비뇨기과 치료에 대한 결정은 전문가가 여러 요인을 신중하게 평가한 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 병력, 생식력, 수면 패턴, 근력, 골밀도 및 체중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세한 상담과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체지방을 줄여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최적으로 유지되도록 하려면 비타민 D가 풍부한 생선과 콩류로 식단을 보충하십시오. 노인의 일일 권장 비타민 D 섭취량은 1000~2000IU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