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다양한 상세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1인당 25만원 규모의 전 군민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치솟은 고유가 고물가로 인하여 이러한 정책을 냈다고 합니다.
이 정책으로 인하여 막대한 피해를 받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의 활성화가 시급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7월 5일자로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추진단을 구성하고 하루 빨리 지원을 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추진단은 6명의 복지, 전산 등 각 분야의 직원이 참여하여 사업운영 행정지원 등 군민지원금을 차질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의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위해서 제 9대 고성군의회의 첫 의원 월례회에 군민지원금 지원 계획을 보고하고 예산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 대상은 22년 7월 1일 현재 고성군의 주소를 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나이 직업 소득 가구원 수와 상관없이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지급 시기의 경우에는 추석전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예산 규모와 지급방식등에 대한 세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 군민 2만명 가량에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인당 25만원을 지역화폐인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노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지역화폐에 대한 혜택이 많이 낮아져서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이것으로 인하여 고성군은 다시 한번 더 지역화폐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폐로 받거나 모바일로 받거나 둘중 선택 할 수가 있다고 하니 편한방법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고성군 홈페이지(https://www.goseong.go.kr/index.goseong)를 통하여 신청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고성군 코로나 재난지원금 1인당 25만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성군 여러분들은 추석전에는 전 군민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리시면 진행 할 수가 있을 듯 하네요.